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경상북도
경상북도, 식품으로 사랑을 전하는 푸드뱅크 차량 전달식 개최연간 195개소, 3282명에게 식품 전달
▲DGB금융지주-경북 푸드뱅크 차량 전달식ⓒ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이연서기자] 경상북도는 DGB금융지주(회장 김태오)와 함께 15일 도청 전정에서, 친환경 냉동트럭과 생필품 전달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전우헌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 이상근 경북사회복지협의회장, 푸드뱅크관계자 등 30여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DGB금융지주가 DGB사회공헌재단을 통해 차량 노후로 운영이 어려운 푸드뱅크에 친환경 냉동트럭 5대(1억원 상당)와 생필품(800만원 상당)을 지원한다.

이를 통해 위기가구를 지원하고 기업의 사회공헌 활동에도 앞장서고자 마련됐다.

친환경 냉동트럭은 지역 내 푸드뱅크의 차량 보유현황, 노후화 정도 등을 고려해 선정했다.

후원받은 차량은 푸드뱅크 이용자들(연간 195개소, 3282명)에게 양질의 물품을 제공할 수 있게 돼 지역 이용자들의 삶의 질 향상과 기부식품 제공사업 활성화 등 나눔 확산을 위한 지역발전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푸드뱅크 사업은 1998년 IMF경제위기 이후 급격히 증가한 노숙인 및 결식아동의 급식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기업․개인으로부터 식품 및 생필품을 지원받아 전달하는 사업이다.

현재 경북에는 광역푸드뱅크 1개소, 기초푸드뱅크 21개소 및 푸드마켓 3개소가 운영되고 있다.

이철우 경상북도지사는 “행정의 손길이 미치지 못하는 곳까지 찾아다니며 내 부모ㆍ자녀처럼 소외된 이웃의 밥상을 채워주신 여러분께 큰 박수를 보낸다”라며, “경북도는 앞으로도 기업과 연계해 취약계층의 삶에 힘을 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 전하며 DGB금융지주에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이연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연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