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대구시
'처음학교로' 통한 2022학년도 유치원 신입생 모집접수부터 등록까지 원스탑 처리
▲처음학교로 홈페이지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박후남 기자] 대구시교육청(교육감 강은희)은 오는 11월 1일부터 ‘처음학교로’를 통해 2022학년도 유치원 신입생을 모집한다고 15일 밝혔다.

‘처음학교로'는 유치원 입학관리시스템으로 학부모가 유치원에 직접 방문해야 했던 절차를 개선해 온라인으로 입학절차(접수·추첨·등록)를 완료할 수 있는 시스템을 운영 중이다.

처음학교로 서비스는 10월 29일부터 인증서를 통한 회원가입을 통해 이용이 가능하다. 단, 인증서가 없거나 컴퓨터 사용이 곤란하여 ‘처음학교로’이용이 불가능한 학부모는 희망하는 유치원에 현장 접수도 가능하다.

2022학년도 모집 유아는 2016년생부터 2018년생까지 출생한 유아로 학부모는 ‘처음학교로’를 통해 희망 유치원을 지원할 수 있다.

유아 모집은 ▲우선모집, ▲일반모집, ▲추가모집의 3단계로 이루어진다.

우선모집은 현재 유치원 재원 중인 유아, 특수교육대상자, 법정저소득층 가정의 유아 등으로 11월 1일(월)부터 3일(수)까지 3일간 진행되며 8일(월) 결과를 발표한다.

일반모집은 우선모집에 탈락한 유아와 일반 유아로 11월 16일(화) 사전접수와 11월 17일(수)부터 19일(금)까지 본접수로 4일간 진행되며 24일(수) 결과를 발표한다.

추가모집은 정원에 미달한 유치원이 추가로 유아를 모집하는 단계로 11월 30일(화)부터 내년도 1월 28일(금)까지이며 결과는 유치원별로 수시로 발표한다.

학부모는 공·사립에 관계없이 한유아당 3개 유치원까지 지원이 가능하며, 1순위에서 선발된 유아는 2, 3순위 추첨대상에서 제외된다.

특히 올해부터는 PC 뿐만 아니라 모바일로도 입학 전과정(가입-접수-발표-등록)이 가능하도록 하였고, ‘위치기반 찾기’를 통한 주소지내에 유치원 찾기 기능이 추가 되어 학부모님의 편의를 제공한다.

2022년 3월 대구 도남지구에 개원 예정인 (가칭)도남지구1 초등학교병설유치원과 인지초등학교 부지내 개원예정인 (가칭)인지통합유치원도 ‘처음학교로’를 통해 유아를 모집한다.

박종희 유아특수교육과장은 “‘처음학교로’ 통한 유아모집이 공정하고 투명하게 선발되어 유아들이 행복한 유치원 생활을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유치원 신입생 모집에 대해 더 자세한 사항은 대구시교육청 누리집 공지사항-3304을 참고하거나 시교육청 담당자에게 문의하면 된다.

박후남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후남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