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대학소식 구미
구미대, ‘전국항공정비기능대회’ 수상항공정비학부, 제5회 전국항공정비기능대회에 출전해 두각
▲ 전국항공정비기능대회 수상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구미대학교 항공정비학부 학생들이 제5회 전국항공정비기능대회에 출전해 개인전 대상과 금상, 단체전 금상을 차지하는 성과를 거뒀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전국항공정비기능대회는 10월 12일부터 3일간 경북 영주시에서 열렸다. 구미대는 전국항공정비기능대회 첫 출전에서 대상과 금상을 휩쓸며 뛰어난 항공정비 실력을 입증했다.

대학부 개인전에 출전한 항공정비학부 김채령 학생이 대상을, 이기범 학생이 금상을 각각 차지했다. 또한 단체전에서도 금상을 거머줘 주목을 받았다.

구미대 항공정비학부는 헬기정비과와 항공정비과로 구성됐다. 학생들은 항공정비기능사, 항공산업기사, 항공정비사 자격증 등을 취득해 육해공군 정비부사관으로 진출하고 있다.

송병호 학부장은 “구미대 학공정비학부는 고정익 항공기 5대, 회전익 항공기 3대, 가스터빈엔진 15대, 왕복엔진 10대 등 다양한 교보재를 확보하고 국제 기준에 맞는 체계적이고 표준화된 장비와 시스템으로 최적의 실습환경을 갖추고 있는 것이 장점”이라고 말했다.

또한 “교수진들의 학생 밀착형 지도로 국가기술자격증 취득률이 전국 최상위를 기록하고 있다”며 구미대 항공정비학부의 경쟁력을 설명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