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 대구시의회 대구시
장상수의장, 재향군인회 최고 영예인 ‘향군대휘장’ 수상 쾌거27일(수), 11시 호텔인터불고, 제3회 호국단체 한마음대회
▲대한민국 재향군인회 향군대휘장 시상식, 장상수 의장(좌), 김재우 문화복지위원장(우)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박후남 기자] 대구광역시의회 장상수 의장이 대한민국재향군인회에서 수여하는 최고 영예인 ‘향군대휘장’을 수상했다.

시상식은 10월 27일(수) 11시 호텔인터불고에서 개최된 제3회 호국단체 한마음대회에서 대구시장, 대구시교육감, 지역국회의원, 호국단체연합회 회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되었으며, 대구시의회에서는 장상수 의장의 수상 외에도 김재우 문화복지위원장이 ‘향군공로휘장’을 수상하였다.

장상수 의장은 “지역안보와 평화수호에 적극 협력해 주신 향군 회원과 시민들 덕분에 귀한 대휘장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라며 감사를 전하고, “시민의 안녕과 향군의 발전에 더욱 힘쓰고 나라를 위해 헌신하신 분들이 존경받는 사회가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향군대휘장’은 대한민국 재향군인회 정관 규정에 따라 국가안보와 향군 발전에 기여한 공이 현저한 외부인사에게 수여하는 명예휘장으로 올해 향군휘장은 장상수 의장을 포함해 전국에서 총 5명에게 수여되었다.

박후남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후남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