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봉화
봉화교육지원청, 성희롱 성폭력 연수학교 내 성희롱 성폭력 사안처리 역량 및 교원 대상 학생 도박 예방 연수 실시
▲ 학교 내 성희롱 성폭력 사안처리 역량강화 연수 및 교원 대상 학생 도박 예방 연수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경상북도봉화교육지원청은 10월 27일 관내 초·중·고 성희롱․성폭력 책임교사 및 생활지도 업무담당자 48명을 대상으로 ‘학교 내 성희롱․성폭력 사안처리 역량강화 연수 및 교원 대상 학생 도박 예방 연수’를 실시했다.

이날 진행된 역량강화 연수는 경상북도 성희롱․성폭력 사안처리 핵심강사인 청량중학교 김강은 보건교사와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 경북센터 류수정 센터장님이 실시했다.

학교 내 성희롱 성폭력은 학교 내 구성원 간에 상대방의 동의 없이, 성별, 직종, 나이 등의 위계를 이용하여 성적인 언행을 일방적으로 행하는 것을 의미한다.

이날 연수에서 김강은 강사는 학교 내 성희롱 성폭력에 대한 이해, 대상 유형별 학교 내 성희롱 성폭력 대응 절차, 학교 내 성희롱 성폭력 조치 방안에 대한 연수를 실시했다.

교원 대상 학생 도박 예방 연수에서는 청소년 도박 문제의 실태를 진단하고 학생들의 도박 중독의 원인과 유형을 파악하여 도박 중독과 도박 문제에 대처하는 방법들을 다양한 사례와 영상을 중심으로 실시됐다.

박세락 교육장은 "이번 연수를 통하여 학교 내 성희롱․성폭력 사안처리가 공정하고 체계적으로 업무가 수행되고, 특히 사전 예방교육을 철저히 실시하여 성폭력 사안이 발생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또한 "최근 사이버폭력과 사이버범죄의 원인 중 청소년들의 인터넷 게임과 도박이 많은 영향을 미치고 있다고 강조하며 청소년들의 도박중독과 도박문제를 예방하기 위하여 학교에서의 상담과 진단활동을 통해 조기에 예방할 수 있는 협력체계 구축이 중요하다"고 전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