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산업 일반경제 성주
성주군, 2021 대한민국 도시재생 산업박람회 참가도시재생 뉴딜사업 1단계! 2단계!
▲2021도시재생산업박람회 참가성주군부스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이연서기자] 성주군은 10월 27일부터 30일까지 4일간 창원시 마산해양신도시 일대에서 개최되는 「2021 대한민국 도시재생 산업박람회」에 참가하여 도시재생 및 군정 홍보와 전국에 있는 주민들에게 정보교류의 장을 마련하였다.

이번 도시재생 산업박람회는 국토교통부·경상남도·창원시·문화일보·도시재생산업진흥협회에서 주최하였으며, 도시재생 참가주체의 다양화 및 확대를 통해 사업의 유기적 인프라를 확보하고, 행정·건설·문화·스마트시티 등 다양한 산업 전문가들에게 자문을 구할 수 있는 기회를 공유하고, 도시재생에 관심을 가지고 투자 및 지원에 참여를 원하는 민간 기업들 및 주민들에게 적절한 자료를 제공하여 도시재생 활성화를 유도하였다.

전국 152개소(지자체, 마을관리협동조합, 기업, 공기업 등)정도 참가하였으며, 성주군은 도시재생 부스를 마련하여,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와 함께 부스 운영을 하며, 도시재생 뉴딜사업(1·2단계) 및 성주군 홍보에 최선을 다하였다. 룰렛 및 퀴즈, 손도장 이벤트를 통해 사은품(다육이 화분)을 증정하였으며, 홍보물(리플렛, 마스크 향기패치, 마스크, 봉투, 각티슈 등)을 배부하였다. 또한 성주군 도시재생뉴딜사업 주민협의체 17명이 방문하여 박람회에 활력을 불어 넣어주었다.

이병환 성주군수는 “이번 박람회처럼, 도시재생 뉴딜사업과 성주군 군정을 연계한 홍보를 강화하여 살기좋은 성주를 전국에 알리고, 지역경제 활성화는 물론 정주환경 개선으로 지역주민 삶의 질 향상을 이룰 수 있도록 업무를 계속 추진해달라”고 전했다.

이연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연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