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공연·전시 대구시
수성구, 한호수교 60주년 기념 사진전 개최오는 12월 3일까지 범어2동 커뮤니티센터 1층 전시실
▲수성구, 한호수교 60주년 기념 사진전 개최ⓒ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이연서기자] 대구 수성구(구청장 김대권)는 오는 12월 3일까지 범어2동 커뮤니티센터 1층 전시실에서 ‘한호수교 60주년 기념 사진전’을 개최한다.

이번 사진전은 시도지사협의회 호주사무소에서 주최한 것으로, 한호교류 역사를 되돌아보고 양국과 교류도시 간의 관계를 돈독히 하고자 개최하게 됐다.

사진전에서는 한호교류 역사, 한국전 호주군 참전 및 한호수교 등 수성구 교류사진 3점을 포함해 총 30점이 전시된다. 실감콘텐츠 기술을 접목한 디지털 온라인사진전을 함께 진행하며, 수성구청 홈페이지를 통해 관람할 수 있다.

지난 19일에는 김대권 수성구청장을 비롯해 블랙타운시장, 시도지사협의회 호주사무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온라인 개막식을 개최했다. 이들은 1994년 자매결연 후 꾸준히 교류하며 다져온 우의를 나누며, 앞으로도 문화·교육 분야에서 더욱 활발히 교류할 수 있도록 구체적인 방안을 논의할 계획이다.

김대권 구청장은 “블랙타운 시는 우리구의 유일한 해외자매도시로 그간 13차례 실무 대표단이 상호 방문하고, 호주자매도시총회에 관내 청소년 대표단이 5차례 참가하는 등 오랜 기간 다양한 교류를 이어오고 있다”며, “앞으로도 경제·교육·문화·예술 영역에서 관계를 더 발전 시켜 나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연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연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