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역사·문화 대구시
북구, 빛 거리 운영2022년 1월 28일(금)까지 옥산로 일대와 칠곡3지구 이태원길
▲북구, 빛 거리 운영ⓒ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이연서기자] 대구 북구청(청장 배광식)은 11월 23일(화)부터 2022년 1월 28일(금)까지 옥산로 일대와 칠곡3지구 이태원길에 빛 거리를 운영한다.

북구청은 옥산로 및 원대로, 칠곡 이태원길 구간에 일상으로의 회복을 상징하는 빛을 주제로 카멜레온 필름 트리, 트윙클 볼과 별, 루미나리에 터널 등 이전에 지역에서 전혀 볼 수 없었던 독특하고 화려한 불빛 조형물을 설치하여 힘든 시간을 보낸 주민들에게 일상으로의 회복을 소망하는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한다.

특히, 올해의 빛 거리는 어려운 시간을 함께 이겨낸 이웃들에게 따뜻함을 전하고자 하는 주민들의 참여가 이루어져 더욱 뜻깊게 조성되었다. 한땀 한땀 직접 뜨개질해 나무에 온기를 더한 얀바밍과, 양말목을 재활용해 나무옷을 만든 업사이클링 얀바밍으로 환경을 생각하는 주민들의 아름다운 마음까지 덧씌웠다.

또한, 원대로 구간은 지역 기업인 우방과 화성산업이 동참하여 거리를 밝히고, 옥산로 구간은 대구도시공사와 대구삼성창조캠퍼스, 대구은행도 참여하여 이번 빛 거리는 주민과 지역 기업, 공공기관, 구청이 하나가 되어 함께 만든 거리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젊음과 예술의 중심지로 새롭게 떠오르는 ‘이태원길’은 다양한 빛 장식으로 주민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고자 한다. 거리 입구에는 산타썰매 조형물로 연출하여 빛 거리의 시작을 알리고, 팔거광장에는 희망찬 새해를 기원하는 2022년 조형물과 형형색색의 파티라이트를 설치하였다. 이태원 광장에는 크리스마스 트리와 하트포토존이 있어 지나가는 이들의 발길을 자연스럽게 멈추게 한다.

11월 23일(화) 오후 5시 구청 광장에서, 11월 25일(목) 오후 5시 칠곡네거리에서 크리스마스 트리 점등행사를 시작으로 운영되는 빛 거리는 내년 1월 28일까지 일몰 이후 빛으로 물드는 아름다운 거리로 만날 수 있다.

배광식 북구청장은 “어려운 시간을 함께 이겨낸 가족과 이웃들이 소망의 빛 거리를 걸으시면서 서로에게 위로와 격려를 전하고, 다가오는 새해는 밝고 희망찬 미래가 되도록 기원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연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연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