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역사·문화 대구시
대구 학부모 대상, 온라인 「2021 찾아가는 교육정책 토크콘서트」 개최한글책임교육, 문해력으로 꽃피우다
▲2021 찾아가는 교육정책 토크콘서트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박후남 기자] 대구시교육청(교육감 강은희)은 11월 24일(수) 오후 2시 시교육청 행복관에서 ‘한글책임교육, 문해력으로 꽃피우다’를 주제로 2021 찾아가는 교육정책 토크콘서트를 개최한다.

대구시교육청이 주관하고 교육부가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줌(ZOOM)과 유튜브를 통해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교육정책의 수요자인 학부모들에게 한글책임교육 정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전문가와 함께 자녀의 문해력 향상을 위한 방안을 찾기 위해 마련된 정책 소통의 장이다.

강은희 대구시교육감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1부 교육부 교과서정책담당 안희철 교육연구관의 ‘한글책임교육 내실화’에 대한 설명과 경인교대 정혜승 교수의 ‘모두를 위한 문해력’특강이 진행되며, 이어지는 2부에서는 토크콘서트로 소통의 장을 펼친다.

토크콘서트 패널로 교육부 교과서정책담당 안희철 교육연구관과 함께 경인교대 정혜승 교수, 대구시교육청 성미영 장학관, 대구동중 이연정 학부모, 대구대봉초 최순나 교사, 비슬고 문웅열 교사 등이 참여하여 한글책임교육의 실제와 대구 학생들을 위한 독서인문교육, 문해력 향상을 위한 다양한 사례에 대해 이야기를 나눈다.

대구지역 초, 중, 고 학부모 100여명이 줌(ZOOM)으로 참여하며, 학부모라면 누구나 유튜브에서 ‘전국학부모지원센터’를 검색하여 당일 실시간으로 방송되는 강연에 참여할 수 있다.

강은희 교육감은 “한글책임교육과 독서교육을 통해 미래사회 핵심역량인 문해력을 기르는데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며, “이번 토크콘서트에서 학부모들이 우리 아이들의 소중한 미래를 위해 함께 소통하는 의미있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박후남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후남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