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공연·전시 경상북도
경북교육청, ‘2021 경북 학교예술교육 페스티벌 공연, 전시’개최코로나19 극복을 기원하고 위축된 학교예술교육에 활력을 불어넣다
▲금장초등학교 오케스트라팀이 힘찬 합주를 하고 있다.ⓒ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이연서기자]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23일부터 코로나19 극복을 기원하고 위축된 학교예술교육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2021 경북 학교예술교육 페스티벌’을 장르별, 지역별로 개최한다.

코로나19로 예술교육이 힘들었던 학교 현장에서 사회적 거리 두기, 방역수칙 등을 지켜가며 틈틈이 기능을 연마해 온 예술동아리 학생들에게 2020년에 이어 2021년에도 방역 수칙을 준수해 가며, 발표의 기회를 제공하기로 결정한 것이다.

2021 경북 학교예술교육 페스티벌은 크게 ‘공연’과 ‘전시’로 나누고 ‘공연’은 4개 장르로 구분해 23일에는 경산 천마아트센터에서 국악 공연을 하고, 23일과 25일은 각각 구미문화예술회관과 경북도청 동락관에서 오케스트라 공연을, 30일에는 구미강동문화복지관에서 합창 및 연극·뮤지컬 공연을, 마지막으로 12월 1일에는 경북교육청문화원에서 밴드 공연을 실시간 유튜브 영상을 송출 및 녹화로 진행한다.

‘전시’는 작년에 코로나 확산으로 가상 갤러리 운영했지만 올해는 방역단계 완화에 따라 현장 관람을 추진해 오는 29일부터 12월 3일까지 5일간 구미 강동문화복지회관 전시관에서 현장 관람으로 추진하게 된다.

공연은 장르마다 10~14개교 출연으로 총 59개 학교가 참여하고, 전시는 15교에서 참여하여 진행된다.

모든 행사는 종료 후 영상을 녹화해 교육청공식채널인「맛쿨멋쿨TV」로 통해 재방영된다.

2020년~2021년 2년에 걸쳐 추진한‘경북 학교예술교육 페스티벌’은 코로나19로 인해 학교 현장에서 어려운 가운데서도 예술활동을 이어온 학생들과 교사들의 열정이 모여 추진된 것으로 경북교육청에서는 학생들이 공연과 전시 기회를 제공하고, 학생들은 재능과 끼를 표현할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는 것에 대해 그 의미가 매우 크다.

2022년부터 경북교육청은 지역예술축제의 활성화를 위해 권역별로 추진된 페스티벌 형태를 지역별로 예술축제를 지원하는 형태로 전환함으로써 지역의 예술축제가 활성화되도록 지원하고 협력할 계획이다.

임종식 교육감은 “2021 경북 학교예술교육 페스티벌이 코로나19로 인해 심신이 지친 학생들에게 새로운 활력이 되길 바라고 더 큰 꿈을 향해 행진하는데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연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연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