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역사·문화 대구시
수성구,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 ‘우수상’ 수상온라인 제작물 부문에서 우수상 수상
▲대구 수성구 공식 유튜브 채널 ‘수성TV At Suseong’ 화면ⓒ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이연서기자] 대구 수성구(구청장 김대권)는 ‘제31회 2021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의 온라인 제작물 부문에서 우수상을 받았다고 25일 밝혔다.

올해로 31회째를 맞은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은 (사)한국사보협회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 고용노동부 등이 후원하는 행사다. 매년 공공기관이나 기업 등 커뮤니케이션과 관련한 우수한 제작물을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이번 수상은 수성구 공식 유튜브 채널 ‘수성TV At Suseong’에 업로드된 ㅎㅎㅎ(행복, 희망, 활기) 기획영상이 독창성, 고유성, 시의성 등 전반에 대한 평가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수성구는 지난 2015년에 유튜브 채널을 개설해 구정 관련 생생한 소식과 기획 콘텐츠를 영상으로 담아 주민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수성구의 행복한 시간(수행시)’, 트렌디한 B급 영상, 숏츠 시리즈 등 다양한 기획영상도 업로드 하고 있다.

수성구는 유튜브 채널을 통해 친근한 도시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고, 행사와 강연을 유튜브 생중계로 진행하며 주민들과 소통하고 있다.

이외에도 블로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인스타그램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수성구의 일상의 모습을 담은 감성사진, 드로잉 콘텐츠, 릴스 영상을 업로드하고 있다.

김대권 구청장은 “앞으로 트렌디한 콘텐츠를 통해 주민들이 구정에 공감하고 이해할 수 있는 다양한 소통채널을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수성구는 대한민국 SNS 대상에서 대구 기초지자체에서는 최초로 2017년부터 2019년까지 3년 연속 최우수상을 받았다. 지난해에는 대상을 받아 올해까지 총 5년 연속 수상의 영예를 안으며 SNS 소통 분야 1등 지자체임을 인정받았다.

이연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연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