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대학소식 김천
김천대, 청년CEO 육성사업 성과 공유회산학협력단, 2021년 김천시 청년CEO 육성사업 성과 공유회 개최
▲ 2021년 김천시 청년CEO 육성사업 성과 공유회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김천대학교 산학협력단은 11월 24일 김천 혁신도시 내 로제니아호텔에서 김천시 청년 CEO육성사업 성과 공유회를 개최했다.

금번 성과 공유회는 2021년 김천시 청년CEO육성사업에 참여한 청년CEO들의 창의적인 사업 아이템을 2021년 김천시 취·창업 인큐베이팅 사업에 참가한 참가자들과 공유하는 시간을 가짐으로써 관련 지식과 실천 노하우을 제공하고자 청년CEO사업단장의 제안 및 김천시 청년 취·창업 인큐베이팅 사업단의 협조로 실행됐다.

성과 공유회에는 김천대학교 청년CEO사업단 관계자, 김천시 일자리경제과 김혜정 주무관을 포함하여 한국도로공사, 한국전력기술(주), 한국교통안전공단 임직원 등이 참석하여 그간의 청년CEO가 개발한 제품에 대한 설명을 듣고 격려했다.

김천시 ‘청년CEO사업’의 청년창업가 6명이 개발한 제품에 대해 각각 설명한 후 ‘취·창업 인큐베이팅 사업'에 참여하는 13명이 질문하는 형태로 진행했고, 열띤 토론으로 창업의 어려움과 해결방안에 대해 의견을 교환했다.

또한, 위성빈교수의 창업관련 특강이 이어져 ‘청년CEO사업’ 및 ‘취·창업 인큐베이팅 사업'에 참여하는 청년CEO들의 나아갈 길을 제시해 주었다.

청년CEO사업단은 청년CEO들에게 마중물이 되어 창업한 기업이 지속적 성장이 가능하고 청년이 사업하기 좋은 도시를 만들고자 김천시, 관내 공공기관 등의 협조를 얻어 지도할 예정이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