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역사·문화 구미
구미시, 올해의 책 북 콘서트 개최제15회 「한책하나구미운동」 올해의 책 북 콘서트 통해 소통·공감
▲ 제15회 「한책하나구미운동」 올해의 책 북 콘서트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구미시는 11월 25일 구미시립중앙도서관 강당에서 구미시민 99명이 모인 가운데, 올해의 책 정재찬 작가를 초청하여 ‘올해의 책 북 콘서트’를 개최했다.

올해로 15회를 맞이하는「한책하나구미운동」은 해마다 ‘한도시 한책 읽기’를 목표로 구미시 올해의 책을 선정하여 전 세대가 함께 읽고 소통하는 범시민 독서운동으로 올해의 책 선정, 선포식, 독서릴레이, 전국독후감공모전 등 올해의 책을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진행해왔다.

이번 북 콘서트는 한 해 동안 올해의 책을 읽어온 시민들을 위한 행사로, 올해의 책 작가와의 만남을 통해 책을 더욱 깊이 이해하고 소통·공감하기 위해 마련됐다.

가을의 정취를 더해주는 디베아 콰르텟 앙상블 공연을 시작으로 코로나19 현실 속에서 잊고 지낸 소중한 것들을 시를 통해 다시 일깨우고 지친 일상을 위로하는 정재찬 작가의 따뜻한 강연이 이어졌다.

이선임 구미시립중앙도서관장은 “한책을 통해 코로나블루시대에 맞서 지친 일상을 되돌아보며 독서·문화에 대한 갈증을 해소하는 따뜻한 시간이 되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2021 구미시 올해의 책 북 콘서트는 오는 12월 1일 오전 10시에 ‘구미시’ 유튜브 채널에서 시청할 수 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