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성주
성주교육지원청, 학교장 역량강화 현장 연수학교안전사고를 예방하고자 2021 학교장 학교교육과정 운영 역량 강화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경상북도성주교육지원청은 11월 25일에 성주 지역 초․중․고등학교 학교장 20명을 대상으로 『2021 학교장 역량강화 현장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수학교육 활성화와 학교안전사고를 예방하고자 학교장 학교교육과정 운영 역량을 강화함으로써 교육과정의 안정적인 운영과 학생들과 교직원이 안전한 학교 생활을 할 수 있도록 기반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난 10월 개관한 안동수학체험센터는 대형 수학 교구 및 체험물의 상시 전시로 지속적인 수학체험활동 활성화에 기여하는 수학문화 공간으로써 교육과정과 연계한 활동을 통해 수학적 원리를 탐구하는 과정을 체험했다.

의성안전체험관에서는 각종 재난 및 위험에 대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각종 재난에 대비하여 학교장으로써 학교 위험요소를 사전에 예측하고 학생들로 하여금 건강하고 안전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체험 중심의 연수 시간을 가졌다.

배인호 교육장은 “학교 안전교육 7대 표준안을 바탕으로 학교생활 속에서 학생들이 각종 재난 및 위험 상황에 노출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며, 교육가족 모두가 재해, 재난 등에 대처능력을 갖춰 안전하고 행복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최대한 지원하겠다”고 약속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