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 정치일반 영주
영주시, 제4기 정책자문위원회 첫 전체회의 개최청년위원 13명 위촉 등 5개 분과 총 80명 위원 위촉
▲영주시, 제4기 정책자문위원회 전체회의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박후남 기자] 영주시는 26일 ‘제4기 영주시 정책자문위원회’ 첫 전체회의를 개최했다.

지난 7월 새롭게 출범한 ‘제4기 영주시 정책자문위원회’는 5개 분과(△지역경제 △문화관광 △힐링복지 △농축산 △교육스포츠 분과) 총 80명으로 구성돼 시의 중장기 미래비전 전략 제시, 주요 정책 및 현안사업에 대한 의견제시 및 개선 건의 등 주요 정책의 자문기능을 수행하고 있다.

시는 올바른 방향의 시정정책 수립 및 추진을 위해 분과별로 전문적이고 효율적인 자문 기능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분야에 걸친 자문위원들을 위촉했다.

특히 이번 제4기 정책자문위원회는 전문성을 갖춘 13명의 청년위원을 신규로 위촉해 과감한 미래 비전을 제시하고 청년이 체감할 수 있는 청년정책의 체계적인 수립을 도모했다.

이날 회의는 제4기 정책자문위원회 신규위촉 위원에 대한 위촉장 수여에 이어 시정 발전에 대한 분과위원회별 회의가 진행됐다.

시는 향후 각 분야별 중장기 발전전략 수립과 용역 보고회 등에 정책컨설팅의 역할을 하는 분과별 정책자문위원들의 참여로 시민과 함께하는 ‘열린 행정’을 구현해나갈 방침이다.

장욱현 영주시장은 “미래 비전을 제시하고, 시정이 나아가는 방향을 잡아주는 조타수가 될 제4시 정책자문위원회의 역할은 매우 중요하다”며 “시는 위원회와 적극적인 소통으로 내실있는 정책을 발굴해 지속가능한 영주을 위한 행정, 시민들의 피부에 와 닿는 ‘체감행정’을 구현하겠다”고 다짐했다.

박후남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후남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