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울릉도
울릉군, '2021 부산 유기농, 친환경, 귀농귀촌 박람회' 참가개인 상황별 맞춤 상담 및 다양한 귀농귀촌 지원정책 정보 제공, 울릉도 농특산품 홍보
▲, '2021 부산 유기농, 친환경, 귀농귀촌 박람회' 참가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서민지기자] 울릉군은 11월25일(목)부터 11월28일(일)까지 4일간 부산 벡스코 제1전시관에서 열리는 ‘2021년 부산 유기농·친환경·귀농귀촌 박람회’에 참가해 도시민들을 대상으로 울릉군의 귀농·귀촌지원사업 홍보와 농·특산물을 소개했다.

㈜메세코리아가 주최하고 부산광역시가 후원하는 이번 박람회에 참가하여 성공적인 청년 창농 및 귀농·귀촌을 위한 맞춤형 정보와 최신 농업트렌드를 제공하고 정부와 광역, 기초 지자체의 귀농·귀촌 정책을 어느 곳보다 자세하게 그리고 충실하게 안내 받을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다.

울릉군은 지자체 홍보관에서 홍보부스를 운영하며 귀농·귀촌을 희망하는 도시민에게 개인 상황별로 맞춤 상담은 물론 다양한 귀농귀촌 지원정책 정보를 제공하고 산채, 호박엿, 오징어, 미역 등 울릉도 농·특산품을 홍보했다.

현재 울릉군은 농촌에서 살아보기 지원, 집수리지원, 농업용모노레일 및 이동식저온저장고 지원, 중소형농업기계 지원 등 귀농·귀촌인들의 성공적인 영농 정착과 소득향상을 위하여 다양한 지원을 제공하고 있으며, 오는 12월중 귀농귀촌인을 대상으로 하는 귀농귀촌 영농 기초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김병수 울릉군수는 “최근 대형 크루즈선 취항으로 관광객이 증가함에 따라 귀농·귀촌에 대한 관심도 늘어나고 있는 만큼 적극적인 지원 정책과 수요자 중심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여 귀농·귀촌인 및 도시민 농촌유치에 많은 노력을 하겠다”고 말했다.

서민지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민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