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대학소식 대구시
경북대 정성화 교수, 한국과학기술한림원 정회원 선출해당 분야의 발전에 현저히 공헌한 과학 기술인들을 중 심사를 통해 선정
▲ 경북대 화학과 정성화 교수 ⓒ국제i저널

[국제i저널=대구 석경희 기자] 경북대 화학과 정성화 교수가 국내 과학기술 분야 최고 권위의 석학기관인 한국과학기술한림원의 2022년도 정회원에 선출됐다.

한림원 정회원은 과학기술 분야에서 20년 이상 활동하며 선도적인 연구 성과를 내고 해당 분야의 발전에 현저히 공헌한 과학 기술인들을 3단계에 걸친 엄정한 심사를 통해 선정한다.

이번에 선출된 2022년도 신임 정회원은 총 27명이며, 임기는 2022년 1월부터 회원이 만 70세에 도달한 연도 말일까지이다.

정성화 교수는 물이나 석유에 존재하는 유해 화합물을 흡착이나 촉매로 제거하는 연구와 대기 중의 미세먼지나 이산화탄소를 흡착으로 제거하는 연구를 수행하며, 매년 5% 이내 수준의 논문을 10편 이상 게재하는 등 관련 분야 논문을 300편 이상 발표했다. 발표된 논문들은 현재 약 25,000회 정도의 인용지수를 기록했으며, 올해에만 약 3,500회 인용되는 등 학계에 큰 영향을 주고 있다.

최근에는 대구광역시 문화상(학술II) 수상에 이어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연구자(HCR)’에 2018년 이후 4년 연속 선정되는 등 탁월한 연구력을 다방면에서 인정받고 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