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영양
영양교육지원청, 2021 학교급식박람회 참가우수 친환경 무상급식과 영양·식생활 교육의 장
▲ 2021 경북교육청 학교급식박람회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경상북도영양교육지원청은 11월 26일부터 이틀간 경주화백컨벤션센터에서 온-오프라인으로 개최된 2021년 제2회 경북교육청 학교급식박람회에 참가하여 홍보부스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경북교육청과 시·군교육지원청, 경상북도, 식약처, 농산물품질관리원, 농협경북광역급식센터 등 학교급식 관련 기관과 단체들이 참여하여 지역의 특색있는 학교급식을 소개하고 친환경 학교급식을 홍보하며, 영양·식생활교육을 체험해볼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됐다.

영양교육지원청 홍보부스 운영에는 영양교사 7명이 참가하여 고추·산나물 등 지역 식재료들을 활용한 식단과 다문화 음식체험의 날 등 실제 학교에서 제공한 우수 급식메뉴와 학생들이 만든 자료들을 소개하고 체험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학교급식의 위생관리와 조리과정을 보여주어 학교급식에 대한 이해를 넓힐 수 있는 시간이 됐다.

이경 교육장은 “이번 박람회 참석을 통해 학생·교직원의 면역력 증진에 필요한 다양한 영양소가 골고루 들어있는 학교급식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는 분들께 고마움을 느끼는 기회가 됐다. 학생들이 건강하고 안전한 학교생활을 영유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의 지원을 다할 것이다”고 소감을 밝혔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