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 대구시의회 대구시
이태손 시의원, 시티투어 특화로 내수관광 활성화 제안1일(수), ‘5분 자유발언’, 시티투어 요금감면, 문화시설 연계 제안
▲이태손 시의원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박후남 기자] 대구광역시의회 이태손 의원(경제환경위원회, 비례)이 12월 1일(수)에 열리는 제287회 정례회 제2차 본회의에서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코로나19로 멈춰선 대구 관광산업의 활로를 마련하기 위한 방안으로 대구시티투어 버스를 활용한 내수관광 활성화를 제안한다.

제안의 핵심 사안은 과감한 시티투어 요금할인, 대구바로알기 교육프로그램 구축, 문화‧관광시설 연계 할인 강화 등이다.

이 의원은 “대구시티투어는 지역 관광객의 이동편의 및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지역 대표 관광버스이지만, 대구 시민들 대부분은 시티투어 자체를 잘 모르는 것이 현실”이라며, “외부에서 관광객을 유치하기 어려운 코로나 시국임을 고려하여 시티투어버스를 활용해 지역 시민들이 적극적으로 내수관광을 누릴 수 있도록 시가 특별한 혜택과 홍보를 추진해야 한다”라고 주장했다.

이 의원은 이러한 정책이 코로나로 힘든 시민들을 위로하고, 코로나로 직격탄을 맞은 관광‧문화‧요식산업 활성화의 마중물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태손 의원은 시티투어 특화 방안으로 세 가지를 제안할 예정이다. 먼저, 현재 성인 1만원, 중‧고등생 8천원, 어린이‧경로‧장애인은 6천원으로 책정된 이용 요금을 지역 관광이 활성화될 때까지 과감하게 할인하여 지역 주민의 이용률을 높이자고 제안한다.

또, 시티투어를 활용한 대구 바로알기 교육프로그램 구축을 제안한다. 이 의원은 이를 통해 코로나로 다양한 문화‧역사‧관광 체험을 포기한 영유아 및 초‧중‧고 학생들에게 문화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애향심을 배양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기대하였다.

여기에 더하여, 시티투어 이용자에 대해 지역 문화‧관광‧체육시설을 무료 또는 할인 연계하면 자연스럽게 해당 시설과 주변 상권의 활성화를 도모할 수 있다는 것이다.

이태손 의원은 “시티투어를 통한 내수관광 활성화는 시민들의 여가활동 증진과 휴식이 있는 삶을 지원하는 효과와 더불어 지역 관광‧외식‧문화‧체육 산업 전반에 경제적 도움을 줄 수 있고, 향후에는 외부관광객들을 하루라도 더 대구에 머물게 하는 효과를 창출할 것”이라며, 조속한 대구시의 정책 대응을 촉구했다.

박후남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후남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