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영양
영양군 일월초등학교, 독거어르신을 위한 반려식물 전달반려화분과 건강음료 110세트(220만원 상당) 전달 위탁
▲ 일월초등학교, 독거어르신을 위한 반려식물 전달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박후남 기자] 일월초등학교(교장 김종욱)에서 12월 1일 관내 독거어르신에게 전달해 달라며 반려화분과 건강음료 110세트(220만원 상당)를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상황을 고려해 일월면사무소에 물품 전달을 위탁하였다.

일월초등학교는 매년 학생들이 참여하는 실천적 인성교육의 일환으로 “지역 어르신과 함께 하는 따뜻한 겨울나기” 봉사활동을 교직원과 학생들이 함께 펼치고 있으며, 지역의 소외된 이웃에게 나누어 줌으로써 참된 봉사활동의 의미를 깨닫고 이웃 사랑의 정을 실천하고 있다

학생들의 따뜻한 마음이 담긴 반려화분과 건강음료 세트는 독거노인생활지원사 7명이 독거어르신 110가정에 직접 방문해 화분관리 요령을 안내하고 생활실태를 살피는 등 복지 사각지대 해소에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반려식물과 건강음료를 전달받은 한 어르신은“날씨가 추워지고 코로나로 인해 집안에서 지내는 시간이 많아 답답하고 우울했는데, 예쁜 식물을 보니 기분이 한결 좋아진다.”며 환한 미소를 지었다.

물품 기탁식에 참여한 일월초등학교 김종욱 교장은“홀로 보내는 일상에 코로나19까지 겹쳐 무기력함과 외로움을 많이 느끼고 계실 독거 어르신께 잃어버린 활력과 생기를 찾아드릴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에 오도창 영양군수는 “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든 시기, 서로를 위한 따뜻한 나눔으로 마음을 전달해주신 일월초등학교 학생과 교직원들께 감사드린다.”며 “연말연시 어르신들이 따뜻한 겨울을 지낼 수 있도록 더 많은 관심을 가지고 앞으로도 복지 사각지대 발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후남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후남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