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산업 일반경제 예천
예천 서민프레시 농업법인 '전통부각' 수출고추, 호박 등 원료로 전통 부각 제품 생산
  • 최진구,이보슬 기자
  • 승인 2021.12.03 17:08
  • 댓글 0

[국제i저널= 최진구. 이보슬기자] 예천군 호명면 직산리 소재 서민프레시 농업회사법인(김유진대표) 는 30일 전통부각 제품을 미국에 첫 수출 선적식을 가졌다.
이날 고추, 호박 부각 3천여만 원(500kg) 상당으로 경북통상을 통해 미국 주요 도시로 수출되며 이번 첫 수출을 시작으로 수출 물량이 증가될 예정이다.
서민프레시 농업회사법인의 전통 부각 생산 공장은 1,500㎡ 면적에 최신식 HACCP 시설과 부각 15종 생산 라인을 갖추고 있으며 특히, 지역 농가와 계약재배로 생산한 고추, 호박 등 원료로 전통 부각 제품을 생산하는 등 농가 소득 증대에도 도움을 주고 있다.
또한 최근 대형 반찬업체인 오레시피와 2억6천만 원 계약을 체결해 단순 부각 제품만이 아닌 전통주와 패키지 브랜드 개발, 과자 형태 부각제품 등 인공첨가물을 쓰지 않고 자연의 맛과 영양을 최대한 살린 제품 개발에도 노력하고 있다.
예천군 관계자는 “서민프레시 농업회사법인 부각 미국 첫 수출을 계기로 수출 물량이 지속적으로 증대될 예정”이라며 “지역 농가와 상생하고 농업 6차 산업 선두 기업으로 발전하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최진구,이보슬 기자  boslnara@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진구,이보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