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칠곡
칠곡군, ‘스타기업 인증서 및 현판전달식’개최㈜월드이엔지(대표 정연태), ㈜성광옵틱(대표 김응철), ㈜아이델(대표 이재식) 기업 선정
▲칠곡군,‘스타기업 인증서 및 현판전달식’개최ⓒ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이연서기자] 칠곡군은 지난 3일 군청 강당에서 ㈜월드이엔지(대표 정연태), ㈜성광옵틱(대표 김응철), ㈜아이델(대표 이재식) 등의 3개 업체를 스타기업으로 선정하고 인증서와 현판을 전달했다.

군은 매출·수출·고용 실적 및 기술개발 노력도 등의 전반적인 회사 경영 상태를 평가해 2017년부터 매년 3개 기업을 스타기업으로 선정해 지역을 대표하는 강소기업으로 육성하고 있다.

스타기업에 선정되면 3년간 운전자금과 수출 보험료를 우대하고 기업지원 사업 우선 참가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백선기 군수는“경제위기에도 불구하고 지역경제활성화와 고용창출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여준 스타기업에 감사 인사를 전한다”며“앞으로도 지역강소기업들이 세계시장으로 진출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스타기업으로 선정된 ㈜월드이엔지는 산업용로봇과 로봇자동화시스템 전문 생산업체로 로봇산업분야 특허와 국내외 인증을 10여건 이상 보유하고 있다.

㈜성광옵틱은 안경케이스와 안경크리너를 생산하는 업체로 2011년 연매출 100억 원을 달성하고 지속적인 성장세를 이어오고 있으며 10종이 넘는 디자인과 상표 등록을 보유하고 있다.

㈜아이델은 기업부설연구소를 바탕으로 첨단신소재 분야에서 전문 기술력을 보유한 업체로 조류충돌 방지 방음패널를 개발해 특허를 출원하는 등 신산업 아이템 발굴에도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연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연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