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산업 일반경제 대구시
대경경자청(DGFEZ), 2021 바이오기업 스케일업 세미나 온오프라인 동시 개최지역 바이오산업의 미래 조망과 기업의 성장 방향 논의
▲2021 바이오기업 스케일업 세미나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박후남 기자]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청장 최삼룡, 이하 ‘대경경자청’)은 12월 3일(금) 14시 대구 라온제나 호텔에서 “포스트 코로나시대, 바이오 산업의 현재와 미래”라는 주제로 기업, 기관, 벤처 캐피털(VC) 등 100여명(오프라인:40명, 온라인:60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1 바이오기업 스케일업 세미나’를 온·오프라인으로 동시 개최했다.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이 주최하고 포항테크노파크가 주관한 이번 세미나는 바이오 산업 관계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바이오산업의 최신동향을 공유하고 지역 바이오 산업의 미래를 조망하면서, 바이오 산업의 선순환적 성장 생태계를 조성하고자 입주 기업과 기관들이 힘을 모아 마련한 자리이다.

이 날 세미나에서는 4명의 전문가들이 주제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고, ▲백수오 사례를 통한 기술사업화의 명과 암(법무법인 두우 장현우 변호사) ▲바이오벤처 성공전략과 투자유치(스마일게이트 인베스트먼트 강정훈 상무), ▲한국제약바이오산업의 현재와 미래(한국제약바이오협회 엄승인 정책본부장), ▲지역 바이오 산업의 발전 전략(대구경북연구원 장재호 연구본부장) 순으로 진행 되었다. 이후 윤칠석 경북지역사업평가단장 주재로 자유토론 및 질의응답 시간을 가지며, 지역의 바이오산업, 기업의 성장 전략, 기업의 기술사업화, 투자 전략, 기업 성장을 위한 각 기관별 역할 등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나누었다. 이점식 포항테크노파크 원장은 상호 소통 및 협력의 중요성과 입주기업의 혁신성장 지원을 강조했다.

특히 참가자들은 이번 세미나를 통해 포항융합기술산업지구의 배후에 있는 지역대학, 연구기관과 입주기업, 포항시, 경자청 등 산·학·연·관이 협력하여 바이오기업의 혁신성장 플랫폼 구축 및 선순환적 성장 생태계 구축의 중요성에 대해 인식을 함께 하였다.

최삼룡 청장은 “오늘 이곳에서 공유된 고견과 통찰을 바탕으로 기업 유치 뿐 아니라 그 기업이 잘 정착하고 성장 할 수 있도록산·학·연·관이 더욱 긴밀히 협업하겠다” 며 “선 순환적 생태계 구축을 위한 다양한 시책 마련에 최선을 다하겠다” 고 밝혔다.

박후남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후남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