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역사·문화 달성
달성군, 대구시 도시환경개선 평가 3년 연속 우수기관 선정도시환경개선 업무 전반에서 높은 점수 획득
▲송해기념관ⓒ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이연서기자] 대구 달성군(군수 김문오)이 대구시가 8개 구‧군을 대상으로 실시한 2021년 도시환경개선 업무 추진실적 평가에서 12월 1일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달성군은 도시환경개선사업, 야간경관개선사업, 옥외광고물 정비 등 도시환경개선 업무 전반에서 높은 점수를 획득하여 2019년부터 올해까지 3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영광을 안았다.

달성군은 도시환경개선사업 및 야간경관개선사업 등 최다 추진실적과 달성군 경관위원 및 전문가 자문단 구성 운영 등 사업추진에 전문성과 객관성이 탁월해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다.

아울러 「하빈 PMZ 평화기념마을조성사업」의 경관사업은 ‘2021 대한민국 국토 대전’에서 한국경관 학회장상 수상, ‘제17회 대한민국 지방자치경영대전 지역개발 부문’에서 국토교통부 장관상을 수상, 대한민국 공공디자인대상에서 한국공예진흥원장상 수상 등 국내 공신력 있는 공모전에 다수 입상하며 좋은 점수를 얻었다.

경관사업으로는 달성 도시갤러리 조성사업, 옥포초등학교 주변 안전한 보행환경 개선사업 등 주요 통행로의 경관 개선 및 보행환경 정비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특히 달성군은 지난 11월 경북 고령군과 함께 체결한 ⌜사문진교 야간경관 개선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통해 사문진교 야간경관개선사업을 비롯한 장기적인 행정통합시스템 구축에 기여, 야간경관개선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으며 2021년 11월부터 2022년 8월까지 프로젝트를 추진할 예정이다.

이와 관련하여 김문오 달성군수는 “도시환경 개선을 위한 달성군민의 적극적인 협조 덕분에 3년 연속 우수기관 선정이라는 쾌거를 달성할 수 있었다.”라고 말하며 “앞으로도 달성군의 정체성을 살릴 수 있는 독창적인 디자인으로 훌륭한 도시환경개선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군민의 정주 환경을 개선하고 품격 있는 달성군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이연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연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