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사건·사고 경상북도
경북전문건설인, 연말 어려운 이웃에 따뜻한 나눔 실천20일 대한전문건설협회 경북도회, 이웃돕기 성금 2000만원 기탁
▲전문건설협회 기부금 전달ⓒ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이연서기자] 경상북도는 20일 도청에서 대한전문건설협회경북도회(이정철 회장)가 연말 이웃돕기 성금 2000만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날 이철우 경북도지사,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전달식을 가졌다.

이날 전달된 성금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돕는데 소중하게 쓰일 예정이다.

한편, 도내 3508개 전문건설사업자를 회원사로 둔 대한전문건설협회 경북도회는 지난해 코로나19 극복 성금 4000만원, 사랑의 열매 성금 1883만원을 기부한 바 있다.

올해도 범도민 이웃사랑 행복나눔 기부금 1000만원, 지역학생을 위한 장학금 1000만원을 기부하는 등 지속해서 지역사회를 위해 힘쓰며 기업의 사회공헌에 앞장서 오고 있다.

이정철 회장은 “지역 전문건설업체들의 작은 마음이 연말을 맞아 우리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는 온기가 되기를 바란다” 고 말했다.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코로나19와 건설시장 상호개방으로 힘든 때인데도 불구하고 이웃사랑 실천에 적극 나서준데 대하여 감사하다. 사회전반에 기부와 나눔 문화가 확산되도록 협회의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며, “지역 전문건설업체의 수주확대를 위한 행정적 지원에도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이연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연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