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대구시
수성구, 가족센터SOC 우수사례 공모전 우수기관 선정우수사례 발굴·홍보하고, 지역 여건에 맞는 가족센터 확산하기 위해 공모전 시행
▲수성구, 가족센터SOC 우수사례 공모전 우수기관 선정ⓒ국제i저널

[국제i저널=대구 이연서기자] 대구 수성구(구청장 김대권)는 지난 28일 한국건강가정진흥원에서 주관하는 ‘2021년 가족센터SOC 공간구성에 대한 우수사례 공모전’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장려상을 받았다.

가족센터SOC 공간구성 공모전은 가족센터SOC 건립에 대한 우수사례를 발굴·홍보하고, 지역 여건에 맞는 가족센터를 확산하기 위해 시행하고 있다. 가족센터SOC는 2020년부터 추진하고 있는 생활SOC 복합화 사업이다.

수성구는 이번 공모전에서 (가칭)수성행복드림센터의 대규모 복합화 사업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수성행복드림센터는 수영장이 포함된 국민체육센터, 가족센터, 청소년 특화도서관, 주거지 주차장으로 구성돼 있다.

특히, 가족센터는 가족 구성원의 다양한 욕구에 맞는 가족 상담·교육·돌봄서비스를 제공하고, 세대·이웃 간 교류와 소통의 공간으로 조성됐다.

추후 자녀 돌봄을 위한 공동육아나눔터와 부모를 위한 마더센터도 설치해 가족·양육 친화적인 공간으로 조성할 계획이다.

김대권 구청장은 “다양한 형태의 가족들이 즐겁고 편하게 가족센터를 이용할 수 있도록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이연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연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