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대학소식 대구시
영남이공대 간호학과 졸업생, 발전기금 및 장학금 기부글로벌 역량을 갖춘 전문 간호사 육성과 대학 발전을 위해 사용 예정
▲ 영남이공대학교 간호학과 졸업생, 발전기금 및 장학금 기부 ⓒ국제i저널

[국제i저널=대구 석경희 기자] 영남이공대학교 간호대학 간호학과 졸업생들은 지난 29일 대학 본관 총장실을 찾아 발전기금 1,571만원과 장학금 200만원을 전달했다.

이날 전달식에는 이재용 총장을 비롯해 간호대학 장희정 학장, 간호학과 이경화 동창회장, 신명주 회계 등이 참석했다.

영남이공대학교 간호학과 졸업생들은 영남대학교 병원에 재직하고 있는 졸업생 중심으로 매달 급여의 일부를 적립해 발전기금 및 장학금을 마련하고 후배들을 위해 매년 모교에 기부를 이어오고 있다.

1983년 신설된 영남이공대학교 간호학과는 2017년 준공된 나이팅게일하우스의 최신식 실습장비와 교육과정, 캠퍼스 내에 위치한 영남대학교의료원에서의 임상실습 등으로 다년간 간호사 국가고시 합격률 100% 및 최고 수준의 취업률을 유지하고 있다.

또한, 2022학년도 보건·의료정원 배정 결과 간호학과 15명 증원으로 160명의 신입생을 선발하게 됐다. 이번 보건·의료 정원 증원으로 영남이공대학교는 보건·의료계열 전문 인력 양성 대학의 입지를 굳히고 있다.

영남이공대학교 이재용 총장은 “장기화 되고 있는 코로나19로 모두가 어려운 가운데 모교와 후배들을 위해 지속적인 사랑을 이어가는 영남이공대학교 간호학과 동창회에 진심으로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라며 “전달해주신 따뜻한 마음은 지역을 대표하고 세계로 진출할 수 있는 글로벌 역량을 갖춘 전문 간호사 육성과 대학 발전을 위해 소중히 사용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영남이공대학교는 2022학년도 정시모집에서 정원내 124명과 정원외 26명을 포함해 총 150명의 신입생을 모집한다. 정시모집은 수시모집 등록 결과에 따라 모집인원이 변경될 수 있으며, 자신에게 가장 유리한 전형을 선택해 지원하면 된다. 원서접수 기간은 12월 31일부터 1월 12일까지이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