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대구시
라온건설, ‘사랑의 집수리사업’ 성금 기부주거취약계층 환경개선사업위해 1억원 전달

[국제i저널=대구 박후남 기자] 라온건설은 31일(금) 오전 9시 30분 대구시청을 방문해 주거취약계층 환경개선사업인 ‘사랑의 집수리사업’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1억원을 지정 기부한다.

이 성금은 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예산이 미치지 못하는 대구지역 저소득층의 주거 환경개선인 ‘사랑의 집수리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2012년부터 시작된 ‘사랑의 집수리’ 사업은 올해로 10년째를 맞았으며, 변함없는 지역사회의 도움으로 올해는 취약계층의 노후주택 143호를 수리해 누적 실적 2,000호를 달성했다.

이날 전달식은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로 정해용 대구시 경제부시장, 강경호 라온건설 본부장, 김누리 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처장 등 최소 관계자들만 참석한다.

라온건설은 지역아동센터의 낙후된 공간을 탈바꿈하는 환경개선지원사업인 ‘라온 즐거운 공부방’ 프로젝트, 저소득 장애아동 가정에 의료비 및 수술비 등 지원, 저소득층 독거노인을 위한 김장행사, 복날 삼계탕 나눔 등 여러 가지 사회공헌활동을 실현하고 있다.

라온건설(대표자 손호영)은 “열악한 환경에 놓여있는 아이들에게 쾌적한 학습공간을 제공하는 ‘라온 즐거운 공부방’ 프로젝트를 내년에는 대구지역의 아동들을 위해서 진행할 계획이며, 라온건설은 소외된 이웃과 더불어 살아가는 기업으로 앞으로도 계속 지역사회에 기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정해용 대구시 경제부시장은 “코로나 장기화로 모두가 어려운 시기에 대구의 주거취약가정을 위해 나눔활동을 실현해주신 라온건설 강경호 본부장에게 대구시민을 대표해 감사의 말씀을 대신 전한다”고 말했다.

박후남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후남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