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대학소식 대구시
계명대 대구동산병원, 우수내시경실과 우수검사실 인증소화기내시경실과 진단검사의학과 각각 우수내시경실과 우수검사실 인증 획득
▲ 진단검사의학과 우수검사실 인증 ⓒ국제i저널

[국제i저널=대구 석경희 기자] 계명대학교 대구동산병원 소화기내시경실과 진단검사의학과가 각각 우수내시경실과 우수검사실 인증을 획득했다. 유효기간은 각각 2024년 9월, 2022년 12월까지이다.

우수내시경실 인증은 대한소화기내시경학회 및 대한소화기내시경연구재단 주관 하에 소화기내시경 영역의 질 향상과 의료환경의 개선을 위해 시행하는 질 관리 프로그램이다.

내시경 전문의와 간호사로 구성된 인증 심의 위원들이 평가대상인 의료기관을 방문해 ▲내시경실 인력 ▲시설과 장비 ▲검사 과정 ▲성과지표관리 ▲감염 및 소독 ▲진정내시경 등 총 6개 영역 93개 항목을 3년 주기로 평가한다.

우수검사실 신임인증 평가는 대한진단검사의학회와 대한진단검사의학재단이 주관하면서 진단검사의학과 검사실 내 이루어지는 검사의 정확도와 신뢰도를 높여 검사 질을 향상시키기 위한 평가제도이다.

계명대 대구동산병원은 ▲검사실 운영 ▲진단혈액검사 ▲임상화학검사 ▲수혈의학 ▲진단면역검사 ▲분자진단검사 ▲종합검증 ▲현장검사 등 현재 시행 중인 총 8개 검사분야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어 인정받았다.

계명대 대구동산병원 서영성 병원장은 “계명대 대구동산병원은 소화내시경실과 진단검사의학과의 각 인증을 획득하는 것을 계기로 대구지역민이 더욱 믿고 찾을 수 있는 병원으로 거듭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