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공연·전시 대구시
엑스코 초대형 실내놀이터 '상상체험 키즈월드' 개장!지난 여름에 이어 새로운 놀이기구 대거 추가해 다시 오픈, 내년 5월까지 운영 예정
▲상상체험 키즈월드 전경 ⓒ국제i저널

[국제i저널=대구 서민지기자] 엑스코에 지역 최대 초대형 실내 놀이터 ‘상상체험 키즈월드’가 오픈했다. 크리스마스인 지난 25일(토) 개장하여 내년 5월까지 운영될 예정이다. 지난 여름에도 엑스코에서 운영됐던 상상체험 키즈월드는 어린이들의 폭발적인 인기에 힘입어 더욱 다양한 아이템들로 다시 한 번 찾아왔다.

상상체험 키즈월드에는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30미터 길이의 초대형 바운스, 바이킹·회전그네·바퀴썰매 등 탑승기구, 오감발달과 두뇌발달에 도움되는 안전기구들을 체험할 수 있으며 특히, 이번에 새로 선보이는 수중 다람쥐통은 롤러튜브 속에서 물에 젖지않고 겨울에 물놀이를 즐길 수 있어 어린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놀이기구 중 하나이다. 이밖에도 장애물을 넘으며 문제해결능력을 기르고 키성장·발달을 촉진하는 어린이 유격훈련 코스, 어린이들이 직접 크레인에 매달려 선물과 추억을 함께 가져갈 수 있는 인형뽑기, 어른들도 좋아하는 UFO 스릴체험 등 새로운 놀이기구들이 대거 추가됐다.

상상체험 키즈월드의 주 입장객은 어린이로, 안전하게 운영하기 위한 주최자의 노력이 돋보인다. 한국기계전자연구원(KCT)의 안전성 검사를 통과한 제품으로 놀이기구를 구성하고, 방역 및 안전을 위해 배치된 직원들이 수시로 놀이기구를 소독하며 기구 이용시 손소독 등 방역 안내를 통해 보다 안전하게 놀이기구를 체험할 수 있다.

한편, 엑스코 서관 지하1층에 상시 운영중인 미래도시 체험 테마파크 ‘루카치키’도 지난 24일 개관하여 운영중이다. 6,600㎡ 규모의 루카치키는 44개의 체험시설과 96개의 콘텐츠로 구성돼 미래도시와 미래직업을 체험할 수 있어 상상체험 키즈월드와 함께 재미를 더할 수 있다.

상상체험 키즈월드 관계자는 “전국에서 운영되는 상상체험 키즈월드는 이번 겨울에 특히 많은 성원을 보내주신 대구와 부산에서 운영중이며, 새롭게 선보이는 기구들을 대거 추가했다.” 며 “날씨와 상관없이 어린이들에게 하루종일 행복감을 줄 수 있는 상상체험 키즈월드에서 추억을 담아가시길 기원한다”고 전했다.

상상체험 키즈월드는 엑스코 서관 1층에서 내년 5월까지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된다. 입장료는 대인 18,000원, 소인 22,000원으로, 현장 및 온라인으로 구입할 수 있으며 연말연시 오픈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어 온라인 소셜 커머스 등을 통한 예매 시 추가 할인받을 수 있다.

서민지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민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