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역사·문화 대구시
대구2ㆍ28기념학생도서관, 희망찬 새해 첫출발을 위한 프로그램 가득!해피 북이어, 유아기 자녀 독서법 특강, 로비음악회 등 개최
▲대구2ㆍ28기념학생도서관 프로그램 ⓒ국제i저널

[국제i저널=대구 박후남 기자] 대구2·28기념학생도서관(관장 황윤애)은 2022년 새해를 맞이하여 책으로 도서관에서 희망찬 기운을 받아 갈 수 있도록 ‘해피 북이어’, ‘우리 아이 열두 달 똑똑하게 독서하기 특강’ 등 다양한 행사를 마련하고 2022년 1월 3일(월)부터 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참가자를 모집한다.

해피 북이어(Happy Book Year) 는 1월 3일(월)부터 1월 30일(일)까지 도서관에서 3권의 책을 대출한 후 인증사진을 홈페이지에 올리면 된다. 도서관 자료 대출회원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20명을 추첨해 1만원 상당의 문화상품권을 증정한다.

우리 아이 열두 달 똑똑하게 독서하기 특강이 1월 22일(토) 오전 10시 30분에 개최된다. 초청 강사는 「나는 매일 책 읽어주는 엄마입니다」저자인 이혜진 작가이다. 영유아 자녀를 둔 부모들이 도서관 자료를 활용해 집에서 책으로 아이를 지혜롭게 독서육아를 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준다. 강연 참가는 도서관 현장과 온라인(zoom) 두 가지 방식으로 할 수 있다.

로비음악회가 1월 22일(토) 오후 3시 도서관 로비에서 열린다. 음악특성화 대안학교인 꿈꾸는 행복한 음악학교의 교사와 학생으로 구성된 공연팀이 바이올린, 오카리나 등 악기 독주와 보컬리스트 독창을 들려준다. 도서관 이용자라면 누구나 관람 가능하다.

이외에도 어반 스케쳐스 대구와 연계하여 「스케치로 만나는 대구 풍경전」이 1월 11일(화)부터 1월 28일(금)까지 1층 로비에서 열린다. 행사 및 강연 신청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독서문화과로 문의하면 된다.

도서관 관계자는 “2022년 호랑이의 해를 맞이하여 책과 도서관에서 건강하고 힘찬 기운을 가득 받아 희망 가득한 새해를 설계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후남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후남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