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울릉도
2021년 울릉군 관광홍보 유튜브 공모전 수상작 선정수상작 총 10편 선정, 오징어게임을 패러디한 '울릉도게임' 대상작 선정
▲울릉군 관광홍보 유튜브 공모전 썸네일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서민지기자] 울릉군은 지난 6월부터 10월까지 울릉도·독도의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전국에 알리고, 관광객 유치를 위한 홍보전략의 일환으로 ‘2021년 울릉군 관광홍보 유튜브 공모전’을 처음으로 개최했다.

수상작은 유튜브 공모작 약 50여건의 작품 중, 1차(서류심사), 2차(내·외부 기관의 심사단 평가 및 네티즌 심사)심사를 통해 총 10편(대상1, 최우수2, 우수2, 입선5)을 지난 12월 28일 선정했다.

주요 입상작으로는 대중적인 유명세로 전 세계적으로 알려진 오징어게임을 패러디한 ‘울릉도 게임’이 대상작으로 선정되었으며, 딸과 함께 떠나는 울릉도·독도 여행, 울릉도 필수 여행코스 추천, 울릉도 주민이 바라 본 울릉도의 삶, 울릉사랑상품권 활용법, 울릉도의 아름다운 풍경 등 다양한 콘텐츠의 영상들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공모전 최우수상의 영예를 안은 참가자는 “딸과 추억을 만들기 위해 울릉도를 방문하여 찍은 영상이 뜻깊은 선물이 되었다”며 공모전을 개최해 준 울릉군에 감사인사를 전했다.

김병수 울릉군수는 “각종 SNS를 통해 울릉도·독도를 홍보하는 것은 현 트렌드에 맞는 가장 중요한 홍보방법 중 하나”라며, “유튜브 공모전에 참가해 주신 모든 분들께 대단히 감사하다.”고 전했으며, “처음으로 실시된 공모전인 만큼 시행착오가 있었지만, 향후 울릉도·독도 관광홍보에 있어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될 다양한 SNS 매체를 활용하여 100만 관광객이 찾는 울릉이 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수상작들의 영상은 울릉군 공식 유튜브 채널(검색창에 ‘울릉군 공모전’을 검색)과 울릉군청 홈페이지(울릉군 관광문화 페이지 메인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서민지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민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