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생활정보 대구시
2022년 대구예술발전소 12기 입주작가 공개 모집총 14명(팀)의 입주작가 선발 예정
▲대구예술발전소 스튜디오 ⓒ국제i저널

[국제i저널=대구 박후남 기자] (재)대구문화재단(대표이사 이승익)이 운영하는 대구예술발전소는 예술가의 창작활동 지원을 위한 2022년도 대구예술발전소 12기 입주작가를 공개 모집 한다.

대구예술발전소는 레지던시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스튜디오에 입주해 활동할 예술가를 선발하여 창작 역량을 발휘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모집 유형은 두 가지며 10개월간 입주하는 레지던시형(자유 창작형)과 6개월간 입주하는 프로젝트형(주제 창작형-지역 리서치 프로젝트)로 나눠 모집한다.

레지던시형은 3월에서 12월까지 10개월간 입주하여 창작활동뿐만 아니라 다양한 네트워킹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되며, 매월 창작지원금 30만원 지원을 받게 된다. 모집인원은 총 12명(팀)이며, 접수기간은 1월 24일(월)부터 1월 28일(금)까지다.

프로젝트형은 4월에서 11월 중 6개월간 입주하여 지역의 문화적 자산을 예술적 가치로 재조명하는 조사·연구 및 그에 따른 창작활동을 진행하게 된다. 프로젝트의 경우 2개 장르 이상의 팀 구성이 필수며, 팀당 프로젝트 진행 지원금 500만원 지원을 받는다. 모집인원은 2팀이며, 접수는 2월 21일(월)부터 25일(금)까지 진행된다.

모집분야는 시각예술, 공연예술, 다원예술 등이며 입주작가로 선정되는 1인(팀) 기준 스튜디오 1실이 공통으로 제공된다. 지원접수는 이메을 통한 접수로 진행되며, 상세한 모집요강은 대구문화재단 홈페이지 및 대구예술발전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후남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후남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