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대구시
대구 북구, 2022년 청년 창업경진대회 개최전국 청년들의 혁신적인 아이디어 발굴로 청년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상생 발전 도모

[국제i저널=대구 이연서기자]대구 북구에서는 1월 7일(금) 전국 청년들을 대상으로 「2022년 청년 창업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경진대회는 「경북대 대학타운형 도시재생 뉴딜사업」 활성화 계획에 따라 전국 청년들의 혁신적인 아이디어 발굴로 청년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상생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접수기간은 1월 7일부터 1월 27일까지이며, 서류심사를 거쳐 본 대회 참가 대상자를 선정하며, 참가자격은 전국 만 19~39세까지의 예비 창업자와 3년 미만 창업자만 참가할 수 있다.

2월 21일 예정인 본 대회에서는 본선 진출팀의 프레젠테이션 발표로 최종 심사를 진행하게 되며 전문 심사위원들의 심사 결과를 통해 총 35개 팀을 선정한다. 대상(1팀)은 100만원, 금상(1팀) 50만원, 은상(1팀) 30만원, 동상(32팀) 각 10만원의 시상금을 수여한다.

또한, 상위 1위~15위 팀에게는 600만원, 16위~35위 팀에게는 250만원 한도 내에서 창업지원금이 지원되며 향후 산격동 코워킹스페이스 내 1년간 입주 자격을 부여하고, 맞춤형 창업 멘토링, 컨설팅, 홍보·마케팅 등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배광식 북구청장은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청년들이 이번 대회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자신들이 구상한 창업 아이템을 사업화해 지역 창업 생태계에 활력을 불어넣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대구 북구청 홈페이지(고시/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연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연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