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생활정보 김천
김천시 “드림토이” 장난감 기부로 나눔 활동!김천시 육아종합지원센터 사회복지시설이나 취약계층에 장난감 기부
▲ 육아종합지원센터 장난감 기부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김천시 육아종합지원센터는 2022년 새해를 맞아 내구연한이 경과되고 파손된 장난감들을 일부 정비하여 사회복지시설이나 취약계층에 기부하여 따뜻한 정을 나누었다.

이번에 기부된 장난감은 폐기장난감 301점 중 일부 훼손 및 분실되었으나 구성품 없이 사용가능한 장난감, 색이 변하거나 모양 등의 변형으로 사용에는 지장이 없으나 대여불가능한 장난감을 선정하여 소독 및 정비과정을 거쳐 총 200여점을 기부하게 된 것이다.

이번 행사는 1월 3일부터 7일까지 5일간 진행되었으며 개인들은 개별전달, 사회복지시설은 직접 센터를 방문하여 필요한 장난감을 선택하여 수령할 수 있도록 했다.

한 복지시설관계자는 뽀로로 버스, 레고자동차 등 다양한 종류의 장난감을 직접 고르며 “이렇게 좋은 취지로 기부 받게 되어 정말 감사하다”며 “장난감을 받고 기뻐할 아이들에게 정말 좋은 선물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김충섭 김천시장은 “이번 나눔을 계기로 자원순환의 중요성을 알리고 지역사회를 위한 기부문화가 정착되었으면 한다”며 “다가오는 설명절을 맞이하여 소외될 수 있는 아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전달하는 선물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김천시 율곡동에 위치한 김천시 육아종합지원센터는 관내 어린이들에게 다양한 장난감을 제공하고 부모들에게 장난감 구매 비용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는 등 큰 호응을 얻고 있으며 코로나19로 인해 집에 있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장난감 대여빈도가 높아지고 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