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복지 문경
문경시, 노인복지 지원 최우수상 평가 받아'2021 대한민국 노인복지우수대상'에서 최우수상 수상
▲ 대한민국 노인복지우수대상 시상식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문경시는 한국노인복지중앙회, 한국행정학회, 서울신문, 팩트경제신문에서 주관한 「2021 대한민국 노인복지우수대상」에서 지방자치단체 노인복지 부문 우수 지자체로 선정되어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번 2021 대한민국 노인복지우수대상은 전국 92개 지자체를 대상으로 노인인구 1인당 노인복지, 노인인구 천 명당 요양기관 정원, 노인장기요양보험 신청자 대비 인정자 비율, 종사자 처우개선 사업 예산, 노인일자리 사업 예산 항목을 심사하였으며 공정한 심사를 위해 행정영역과 복지영역의 각계 각층의 전문가 그룹으로 구성되어 자치단체명 블라인드 후 심사를 진행했다.

문경시는 노인일자리사업을 시작으로 어르신들의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생활을 위해 다양한 노인복지 시책을 추진하고 있으며, 장기요양기관 등 유관 기관과의 협력으로 어르신들의 복지증진에 힘쓰고 있다.

고윤환 문경시장은 “문경시가 이번 심사에서 좋은 결과를 얻어서 기쁘고, 장수도시의 명성에 걸맞게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노인복지정책을 마련하여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