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산업 일반경제 구미
구미시, 2022 설맞이 중소기업 운전자금 지원중소기업대상 융자 규모 400억원, 1년간 2.5% 이자지원
▲ 2022 설맞이 운전자금 융자지원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구미시는 1월 17일부터 21일까지 400억 원 규모의중소기업 운전자금 융자지원 접수를 받는다.

중소기업 운전자금 지원은 자금 융자 시 대출 금리 일부(2.5%)를 1년간 지원하는 이차보전 방식으로, 융자한도액은 일반업체 최대 3억 원, 우대업체 최대 5억 원으로 최근 1년간 매출액에 따라 차등적으로 나뉜다.

올해 운전자금 지원내용 중 주목해야 할 부분은 업종 및 우대기업 확대부분으로, 지난해까지 제조업에 한정하여 지원하였으나 올해부터 지원 대상을 11개 업종으로 확대했으며, 우대기업 또한 구미 강소연구 개발특구 내 설립 연구소기업과 첨단기술기업이 추가됐다.

이는 코로나19 장기화 등 여러 악재 속에서 고군분투하는 중소기업의 부담을 완화하고, 새로운 분야의 유망기업 육성 및 내실 있는 산업다변화를 위한 조치이다.

장세용 구미시장은 “자금수요가 많은 설 명절에 운전자금을 집중 지원하여 중소기업의 생산성 향상과 일자리 창출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구미시 설맞이 운전자금 신청은 1월 17일부터 1월 21일까지이며 ‘구미시기업지원 IT포털(http://gumi.go.kr/biz/)’로 온라인 신청하면 된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구미시청 기업지원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