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문경
미래교육으로 도약! 2022 문경교육2022 문경교육 설명회 개최
▲ [교육지원과]미래교육으로 도약! 2022 문경교육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이순호 기자] 문경교육지원청(교육장 정진표)은 1월 24일 오후 2시, 문경교육지원청 3층 대회의실에서 ‘온전한 교육회복, 미래교육으로 도약! 2022 문경교육’이라는 주제로 2022 문경교육 설명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설명회는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문경시 관내 공사립 유,초,중,고 교(원)장과 김성철 문경시학교운영위원장협의회 회장, 여명옥 문경시학부모연합회 회장 등 참석자를 최소화하여 진행되었다.

모전초등학교 윈드 오케스트라의 실내관현악 연주를 시작으로 2022 문경교육 설명회의 문을 열었고, 내빈소개, 교육장님 인사말씀, 2021 학교경영우수사례(가은초, 문경중학교)발표에 이어 2022 문경교육을 안내하였다.

2022 경북교육 정책 방향을 바탕으로『창의융합역량 강화로 미래를 여는 따뜻한 문경교육』을 실현하고, 3대 지표「즐거운 교실, 성장하는 우리, 함께하는 행복교육」을 내실 있게 운영하기 위한 4대 시책과 2개의 특수시책을 안중환 교육지원과장의 설명으로 상세히 안내하고 설명하였다.

2022 문경교육 실현을 위한 4대 시책의 내용을 보면 첫째,‘즐거운 배움, 변화하는 학교’로 즐겁게 배우고 신나게 가르치는 미래를 준비하는 자율과 소통의 학교 교육과정을 지원하고,

둘째,‘성장과 도약의 힘, 미래교육’으로 행복한 삶을 준비하고 미래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인문학교육과 창의융합교육을 지원하며,

셋째, ‘희망과 배려를 담아가는 교육복지’로 존중과 배려, 어울림을 통해 모든 학생이 함께 고른 성장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넷째, ‘건강하고 신뢰받는 안전한 교육환경’으로 코로나19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예방하고 실천하는 학교 환경을 조성하고, 투명한 교육행정, 참여와 협력의 교육공동체를 목표로 한다.

2022 특색교육으로는‘풍요로운 삶을 채우는 행복 학교예술교육’과‘문희경서(聞喜慶瑞)도전의 길’을 운영하여 삶의 질을 높이는 예술적인 감수성과 문경의 환경, 문화, 역사에 대한 체험을 통해 자기주도적 과제해결력과 애향심을 신장시킬 계획이다.

정진표 교육장은“2022년에는 코로나19의 고통에서 벗어나 일상으로 되돌아갈 수 있도록 모두가 힘을 모아야겠고, 이와 함께 우리 학생들이 행복한 삶과 미래를 준비할 수 있도록 모든 역량과 지원을 아끼지 않는 따뜻한 2022 문경교육을 만들어갑시다.”라고 부탁하였다.

이순호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순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