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생활정보 봉화
봉화군, 친환경 저녹스 보일러 교체 비용 지원난방비 절약, 열효율 증가…일반 가구 32대, 저소득가구 3대 지원
▲봉화군청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박후남 기자] 봉화군은 오는 28일까지 미세먼지 저감을 위해 저녹스 보일러(친환경 보일러) 지원 사업을 실시한다. 저녹스 보일러는 한국환경산업기술원(KEITI)에서 인증한 에너지 효율이 높은 친환경 장치다.

군은 올해 일반가구에 32대, 저소득 가구에 3대 등 총 35대를 보급할 예정이며, 1대 당 지원 비용은 일반가정은 10만 원, 저소득 가구는 60만 원이다.

신청 자격은 2022년 1월 1일 이후 가정용 저녹스 보일러로 설치·교체하는 일반 가정이며, 2022년 1월 1일 기준 봉화군 소재 주택에 설치·교체한 경우에 신청 가능하다. 신청자가 세입자인 경우 주택소유주의 동의를 받아 신청하면 되고 공공기관과 공공시설, 신축 공동주택의 세입자는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다.

신청을 희망하는 가구는 보일러 공급자(대리점 등)와 계약을 체결하고 신청기한 내 봉화군청 녹색환경과에 보조금 지급 요청서와 구비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과 신청서 서식은 군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 게시되어 있는 공고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녹색환경과 관계자는 “저녹스 보일러는 열효율은 높이고 난방비는 절감하며 환경도 보호할 수 있는 친환경 장치”라며 “선착순으로 지원될 예정이니 군민들의 많은 관심과 신청을 바란다.”라고 말했다.

박후남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후남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