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대학소식 경산
대구한의대, LINC+산학연협력 성과 포럼“미래사회를 선도하는 바이오헬스 분야 산학연협력 거점대학” 비전 발표
▲ 산학협력 비전 3.0 선포식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대구한의대학교는 지난 2월 17일 대구EXCO 그랜드볼륨에서 “2021 대구한의대학교 LINC+ 산학연협력 성과포럼”을 개최했다.

그동안 추진해 온 산학연협력 성과를 공유하고 “미래사회를 선도하는 바이오헬스 분야 산학연협력 거점대학”이라는 DHU 산학협력 비전3.0을 발표했다.

이날 행사는 대구경북중소벤처기업청 김한식 청장,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양진영 이사장을 비롯한 70여개의 기업관계자, 대학교직원 등 1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번 포럼 행사에서는 대학이 추진해 왔던 산학연협력 성과 및 그간 추진해 온 쌍방향 기업지원 및 산학연계 교육실적 등 50건을 전시하고, 현장실습, 기술이전, 취업상담 등 상담부스도 함께 운영했다.

식전 1부 행사에서는 대구한의대학교 기업협업센터(ICC)인 화장품산업ICC, 식품산업ICC, 의료산업ICC의 70여개 참여기업들을 대상으로 각 ICC별 설명회 및 현판 수여식을 실시하고 대학과 기업이 상생 발전하기 위한 다양한 방안을 논의했다.

이어서 대구경북디자인사업진흥원과 대구경북중소벤처기업청의 기업지원 사업 설명회가 진행됐으며, 대구한의대학교 재학생들로 구성된 “자안&클루앤코” 홍보대사들의 라이브커머스 방송도 함께 진행하여 지역 화장품 기업에 대한 온라인 마케팅 지원에 사례를 선보이기도 했다.

또한 지역 기업과의 지속적인 협력 강화를 위한 산학협력전문위원 위촉, 대학 동문 창업자들로 구성된 창업동문네트워크 발대식 및 재학생들의 창업 길잡이가 되어줄 멘토 위촉식도 진행하였으며, 산학협력 우수 가족기업과 산학협력 우수교원에 대한 산학협력 유공자 포상도 함께 진행하는 등 다양한 산학연협력의 성과를 공유했다.

특히 이번 포럼에서는 박수진 산학부총장은 [산학협력 비전 3.0] 발표를 통해 헬스케어, 바이오뷰티, 리빙케어 분야에 “공유·협업 기반 특화분야 인재양성 및 기술가치 고도화”를 목표로 “미래사회를 선도하는 바이오헬스 분야 산학연협력 거점대학”이라는 미래비전을 발표하며 한 단계 진화하는 산학협력의 발돋움을 시작했다.

변창훈 총장은 "대구한의대학교는 제약산업 및 의료기기산업과 연계한 헬스케어분야의 테스트베드 구축 등 새로운 산학협력의 도약을 준비하고 있으며, 앞으로 대학이 역할이 인력양성에만 국한 되는 것이 아니라 산업현장에 뛰어들어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부응하는 신기술과 신산업 등 시대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지역사회와 상생하면서 지방소멸의 시대를 함께 헤쳐 나가는 주도적 역할을 성실히 수행해 나갈 것이며, 산학연협력 생태계를 활성화하고 지역산업과의 동반성장을 견인하는 산학연협력 거점대학이 되기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