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봉화
농업인 경영역량강화와 소득향상을 위한 ‘강소농 육성 교육’ 대상자 모집중소규모 농업경영체 및 청년농업인 중심 교육
▲지난해 강소농 교육 현장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박후남 기자] 봉화군농업기술센터가 오는 30일까지 농가경영개선 실천교육, 맞춤형 컨설팅 등을 통한 농업인 경영역량강화와 소득향상을 위한 ‘강소농 육성 교육’ 대상자를 모집한다.

신청 대상은 경영 개선 실천 의지가 있는 봉화군 관내 중·소규모 농업 경영체로 선정 시 역량 향상을 위한 체계적인 교육과 표준 진단표 작성을 통한 경영진단, 경영목표 달성을 위한 컨설팅 등이 제공된다.

강소농 교육은 수준별 맞춤형 교육으로 진행되며 기초과정은 4~7월(16회), 전문과정은 8~9월(7회)에 걸쳐 30명 내외로 추진될 계획이다.

교육 내용은 기초과정의 경우 농업환경 변화와 대응방향, 작은경영체의 브랜딩 등을 진행하고, 전문과정은 브랜드마케팅 역량강화 등의 교육을 진행한다.

신청 희망자는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해 오는 30일까지 신청서를 구비해 농업기술센터 미래농업과 농업인육성팀을 방문하거나 전자우편(이메일)으로 접수하면 된다.

봉화군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농업인 경영역량강화와 소득향상에 관심 있는 농가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박후남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후남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