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산업 일반경제 영주
아이러브 영주사과, 138개 홈플러스 매장 판매통합브랜드 런칭 후 영주사과 90톤 전국 대형 홈플러스 ‘첫 출하’
▲아이러브 영주사과, 138개 홈플러스 매장 판매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박후남 기자] 소백산 청정지역에서 자라 으뜸의 맛을 자랑하는 영주사과가 전국 138개 홈플러스 매장에서 소비자들을 만난다.

25일 시에 따르면 영주시연합사업단과 풍기농협이 전국 홈플러스 대형 매장으로 영주시 농산물 통합브랜드 ‘아이러브 영주’ 사과 90톤을 첫 출하한다.

이날 풍기농협 백신지점에서 열린 출하식에는 장욱현 영주시장, 류승엽 영주시연합사업단장(시농협지부장), 서동석 풍기농협조합장, 황병직‧임무석 도의원, 전풍림‧전영탁 시의원, 사과출하 농가 등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전국 홈플러스 매장 신규 입점을 기념해 할인 및 시식 홍보행사를 병행했다.

시는 영주농산물 1등 브랜드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지역 4개 농협이 참여하는 영주시연합사업단과 함께 지역 농산물 인지도와 소비자 호감도 강화를 위해 지역 11개 농산물을 대상으로 ‘아이러브 영주’라는 통합브랜드를 지난 12월 상표 등록을 완료했다.

브랜드가 경쟁력인 시대, 이번 출하되는 영주사과 또한 새롭게 리뉴얼된 통합브랜드 ‘아이러브 영주’ 디자인 패키지로 공급됨으로써 일원화된 홍보 및 유통망 확보 등을 통해 전 국민 대상 브랜드 인지도 및 가치를 한 단계 끌어올릴 것으로 기대된다.

류승엽 영주시연합사업단장(시농협지부장)은 “코로나19로 인한 소비 저하가 지속되는 가운데 이번 ‘아이러브 영주’사과의 전국 138개 홈플러스 매장 입점은 영주 통합 브랜드의 새로운 도약의 출발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서동석 풍기농협조합장은 “새롭게 단장한 브랜드를 통해 농산물 유통활성화와 안정적인 판로를 확보해 농가소득 증대와 영주 농산물 브랜드 이미지 제고에 크게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장욱현 영주시장은 “통합브랜드 ‘아이러브 영주’가 우수한 품질을 자랑하는 다양한 지역 농산물의 인지도 향상에 큰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며 “통합브랜드의 성공을 위해 프리미엄 출하 장려금, 포장재 등 생산비를 절감하고 품질에 대한 인식 개선을 통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전국 최고의 농산물을 공급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시는 영주시연합사업단, 풍기농협과 함께 영주사과 판로확대를 위해 동남아 국가 및 대만 등 해외 수출시장 개척은 물론 이마트, 홈플러스, 농협하나로마트 등 국내 대형 유통시장 개척에 주력하고 있다.

박후남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후남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