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군위
군위군, 전기이륜차 구매보조금 지원대기환경 개선과 미세먼지 저감을 위해 전기 이륜차 보급 확대 추진
▲ 군위군청 전경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군위군은 지난 29일 청정한 대기환경 개선과 미세먼지 저감을 위해 「2022년 전기이륜차 보급사업」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군은 전기이륜차 총 10대에 대한 구매 보조금을 지원할 계획으로 일반 6대, 우선순위 1대, 법인·기관 2대, 배달용 1대를 배정해 보급한다.

구매보조금 지원금액은 유형·규모, 성능 등을 고려해 차등 지원되며 ▲경형 기준 최대 140만원 ▲소형 기준 최대 240만원 ▲중형 기준 최대 270만원 ▲대형 기준 최대 300만원 ▲기타형 기준 최대 300만원을 지원한다.

또 내연기관 이륜차를 폐차하고 전기이륜차를 대체 구매하는 경우 최대 보조금액 범위 내에서 20만 원을 추가 지원한다.

신청자격은 접수일 기준 군위군에 주소를 둔 만16세 이상 개인과 법인 등이다.

신청방법은 구매 신청자가 이륜차 제조·판매사와 구매계약과 지원신청서를 작성하면 제조·판매사에서 무공해차 구매보조금 시스템을 통해 대행해 신청한다.

군은 4월 4일부터 15일까지 지원신청 받으며, 4월 21일 14시 군위군청 대회의실에서 공개추첨을 통해 대상자를 선정한다.

군위군 관계자는 “구매보조금 지원을 통해 전기이륜차 보급을 확대하고, 쾌적한 대기환경 조성토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