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울릉도
울릉군, 2022년 관광종사자 역량강화교육 개최외부강사 초청해 관광업계 종사자들에게 꼭 필요한 내용 중점 교육 실시
▲2022년 관광종사자 역량교육 실시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서민지기자] 울릉군은 4월 11일(운수업·여행업)과 12일(숙박업·외식업), 이틀에 걸쳐 관내 관광업계 종사자를 대상으로 ‘2022년 관광종사자 역량강화교육’을 개최했다.

이번 교육은 사회적 거리두기 완화에 따른 관광객 증가를 대비하여, 서비스 관리 및 감성소통으로 유명한 외부강사를 초청해 관광종사자들의 직무스트레스 관리법 및 서비스 마인드 함양, 운전자 안전교육 등 관광업계 종사자들에게 꼭 필요한 내용을 중점적으로 실시했다.

더불어 울릉군 문화관광해설사가 <울릉도, 왜 신비의 섬일까?>라는 주제로 울릉도의 아름다움을 소개·설명하는 시간을 편성해 관광 최일선에서 근무하는 관광종사자들이 직업에 대한 소명의식을 높이고, 관광객에게 정확하고 전문적인 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하는 시간도 가졌다.

교육에 참석한 한 종사자는 “따뜻한 말 한마디와 친절한 응대로 관광객이 울릉도를 다시 찾고 싶은 마음이 들 수 있도록 해야 한다는 것을 이번 교육을 통해 다시 한 번 느꼈다.”고 전했으며 또 한명의 종사자는 “울릉도 현 실정에 맞는 강의 내용으로 마음에 와 닿았다.”며 “오늘 이런 뜻깊은 교육을 제공해 주셔서 감사하다.”고 전했다.

서민지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민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