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산업 일반경제 안동
『안동양반쌀』 경북 6대 우수브랜드 쌀!식미도 및 품질이 매우 우수...4년 연속 최고의 명품 쌀로 인정 받아
▲ 안동양반쌀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농협양곡(주) 안동라이스센터의 대표 쌀 브랜드 『안동양반쌀』이 경상북도가 선정하는 2022년 경북 6대 우수브랜드 쌀에 선정됐다.

2022년 경북 6대 우수브랜드 쌀은 도내에서 생산되는 브랜드 쌀 중 매출실적이 20억 원 이상인 쌀 경영체를 대상으로 품위 및 품질평가, 등급표시 검사여부 등을 외부 전문기관 평가를 거쳐 선정했다.

안동양반쌀은 안동시의 고품질 브랜드쌀 생산을 위한 각종 지원에 힘입어 2021년도에는 453농가 478ha 전량 계약재배하여 RPC로 3,759톤을 매입했으며, 지난해 안동양반쌀 총 매출액은 74억 원이다. 종자 관리에서부터 재배, 건조, 보관, 가공, 유통에 이르기까지 체계적인 관리로 식미도 및 품질이 매우 우수하다.

그동안 2016 대한민국 명품쌀 우수상 수상, 2017 경북 6대 우수브랜드쌀 선정, 2018 팔도농협쌀 대표브랜드 선정, 2019년부터 4년 연속 경북 6대 우수브랜드 쌀로 선정되는 등 그 외 다수 수상이력이 있는 경북 북부지역의 명품쌀로 인정 받고 있다.

이후자 농협양곡(주) 안동라이스센터 지사장은 “양반쌀이 대한민국 최고의 명품 쌀로써 소비자들로부터 믿음과 사랑을 받을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