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산업 일반경제 포항
포항시-포스코 상생협력TF 2차 실무회의 개최철강분야 비롯한 이차전지 등 신사업 분야 투자에 대한 논의, 포항시와 포스코 합의안 구체적 이행 적극 추진
▲포항시-포스코 상생협력 TF 실무회의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서민지기자] 포항시는 지난 2월 포스코와 체결한 합의사항의 구체적 이행을 위한 포항시-포스코 상생협력TF 2차 실무회의를 21일 개최했다.

이날 실무회의에는 포항시와 포스코홀딩스 및 포스코 실무단이 참석해 철강분야를 비롯한 이차전지 등 신사업 분야 투자에 대한 논의가 이뤄졌다.

포항시와 포스코는 지난 달 29일 첫 실무회의 개최를 시작으로 포항시-포스코 상생협력 TF를 구성했고, 이에 매월 1회 장소를 순환하며 정기회의를 개최하고 사안에 따라 수시회의를 지속함으로써 포항시와 포스코의 합의안에 대한 구체적인 이행을 적극 추진해 나가고 있다.

이날 회의에는 포스코 측 신규 투자사업 설명과 함께 포항시 관련 부서장들과 신규 투자사업에 대한 계획을 공유하고, 상호 협조가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 의견을 교환하는 자리를 가졌다.

손정호 일자리경제국장은 “지역과 기업이 함께 성장한다면 지역을 넘어 국가가 발전하는 긍정의 나비효과가 생길 것이다”며, “포항시와 포스코의 상생협력은 지역균형발전의 상징이자 경북의 자부심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또한, “오늘 논의한 신규 투자사업에 대해 면밀한 검토를 통해 포항시와 포스코가 서로 상생 발전할 수 있는 방향으로 좋은 결실을 도출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다음 3차 실무회의는 5월 25일 서울 포스코센터에서 개최될 예정으로 신규 투자사업에 대한 검토의견을 공유하고 상생협력사업에 대한 논의를 이어갈 예정이다. 시는 앞으로도 실무회의와 구체적인 이행단계에서 다양한 시민의 의견이 반영될 수 있도록 각계각층의 의견을 수렴해 나갈 계획이다.

서민지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민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