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영양
영양교육지원청 멈추기, 보기, 확인하기, 손들기『교통안전교육』 실시

▲영양교육지원청 멈추기, 보기, 확인하기, 손들기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임가영 기자] 경북 영양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이승준)은 4월 25일 오전 10시부터 27명의 유아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교통안전교육을 시행했다.

이번 교육은 유아들의 안전한 교통안전 생활 습관을 위해 경상북도교통문화연수원 유OO 선생님을 강사로 초청해 교통안전 약속과 안전벨트 바르게 착용하기, 차에 혼자 남아있을 때 대처 방법, 신호등과 횡단보도를 바르게 건너는 방법에 대하여 설명하고 유아가 지켜야 하는 교통안전 규칙과 안전하게 길을 건너는 5원칙 등 이론 교육을 동영상과 시청각 자료를 활용하여 알아보고 다 함께 재미있는 교통안전 동영상을 보며 유아들의 눈높이 맞춤형 교육을 실시하였다.

귀에 쏙쏙 들어오는 설명으로 유아들이 집중하여 듣고 묻는 말에 대답하며 교통안전 약속을 쉽고 즐겁게 익힐 수 있었다.

소망반 O민이는 우리 몸에 맞는 안전벨트에 대해 이야기 나누기 중 어른들이 매는 안전벨트를 우리 몸에 맞게 사용하려면 어떤 방법이 좋을까? 라는 질문에 “집에 있는 베개를 사용하면 좋을 것 같아요.”라며 창의적인 대답을 하니 유아들이 저마다 한가지씩 아이디어를 내며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모습을 보였다.

이승준 원장은 "이번 교통안전 교육이 유아들의 안전생활 습관을 체득하는 밑거름이 되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체험중심의 다양한 놀이를 통해 안전한 환경에서 즐겁고 행복한 유치원을 만들어가고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했다.

교통안전교육을 통해 유아들은 교통안전에 대하여 관심을 가지고 교통질서를 생활화해야겠다는 마음을 가질 수 있었다.

임가영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임가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