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대학소식 경산
대구한의대, 뷰티산업 밸류체인 컨버전스 지원사업 선정지역중소기업 간 혁신을 위한 협업 생태계 조성 목적
▲ 대구한의대 전경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대구한의대학교는 중소벤처기업부가 지원하는 “뷰티산업 밸류체인 컨버전스 지원사업”에 선정됐다.

밸류체인 컨버전스 사업은 지역의 특화업종을 중심으로 혁신 밸류체인 기업군을 발굴하고 전주기적 패키지 지원을 통해 지역중소기업 간 혁신을 위한 협업 생태계 조성을 목적으로 하는 사업으로 정부와 지방자치단체가 사업비를 조성하여 밸류체인 운영을 위한 종합 지원프로그램이다.

이번 사업선정을 통하여 5년간 총사업비 100억 규모로 대구·경북지역에 소재한 뷰티산업군에 포함되는 기업을 대상으로 제품 기획, 제품개발, 사업화 및 마케팅, 인력양성을 지원한다.

대구경북 지역의 뷰티산업관련 기업을 대상으로 밸류체인 지원을 위한 수요조사와 주요제품의 밸류체인 노드파악을 통하여 전략적 기업지원을 위한 지역내 유관기관과 협력체계도 마련되었다.

대구한의대학교, (재)대구테크노파크, (재)대구경북디자인진흥원, (재)경북테크노파크, (재)경북IT융합산업기술원, 이노비즈협회로 구성된 컨소시엄은 각자가 보유한 전문성과 협업을 통하여 지역 뷰티산업의 발전과 중소기업의 성장을 견인할 계획이다.

특히, 경상북도 화장품 공동브랜드 “클루앤코”, 대구뷰티수출협의회를 통하여 지역 뷰티기업들의 성장을 위한 지원 경험과 글로벌코스메틱비즈니스센터, 한방뷰티융합센터, DHU바이오융복합시험센터 등의 기업지원 인프라를 공동 활용하여 지역 중소기업의 괄목할 만한 성장이 기대 된다.

대구한의대학교 박수진 산학협력부총장은 “최근 코로나 19로 인하여 지역 중소기업들의 우수한 제품이 해외로 진출하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는데 본 사업을 통하여 밸류체인 간의 협업생태계 조성, 시장지배력이 강한 제품의 개발과 판로개척을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