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청송
청송교육지원청 학교 기록물관리 업무 담당자 실무 교육 실시학교기록물관리 교육을 통한 적극적이고 투명한 청송교육 구현
▲ 청송교육지원청 학교 기록물관리 업무 담당자 실무 교육 실시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임가영 기자] 경상북도청송교육지원청(교육장 김현국)은 25일(월) 오후 2시 관내 공·사립 초·중학교 기록물 업무 담당자를 대상으로 학교기록물 관리 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교육은 기록관리 중요성에 대한 인식 제고 및 학교 기록물관리 담당자의 업무 역량 강화에 중점을 두었다. 교육 내용은 기록물 생산·등록·분류·편철·정리·이관·평가·폐기에 이르는 기록관리 전반에 관한 사항과 원문정보 공개율 향상 방안, 표준기록관리시스템 이용 방법을 다루었다.

또한, 기록물관리 방법을 실무중심으로 사례에 맞추어 교육하고 질의응답을 통해 교직원의 기록물관리에 대한 어려움과 궁금점을 해소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김현국 교육장은 “직원들이 이번 교육을 통해 기록물관리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데 도움이 되었길 바란다”며 “우리 모두는 책임감을 가지고 기록물을 생산,보호,관리할 의무가 있다. 체계적인 기록물 관리를 위해 청송교육 가족의 적극적인 협조가 필요하며, 자긍심과 책임감을 가지고 업무에 임해달라”고 당부하셨다.

임가영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임가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