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울릉도
울릉교육지원청 2022년 교원 및 학부모 다문화 이해 연수 실시상호존중과 조화로운 공동체 형성을 위한 연수
▲울릉교육지원청 2022년 교원 및 학부모 다문화 이해 연수 실시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임가영 기자] 경상북도울릉교육지원청(교육장 남군현)은 4월 20일(수) 14시 3층 대회의실에서 제1회 교원 및 학부모 다문화 이해 연수를 실시하였다.

관내 학부모(이주여성, 내국인 등) 및 교원을 대상으로 실시한 이번 연수는 소수자를 위한 한국문화 이해 교육을 넘어 타 문화에 대한 인식 개선과 상호존중에 초점을 맞추어 진행되었다.

울릉교육지원청의 관내 다문화 가정 출신국은 베트남, 중국, 필리핀 3개국으로 아시아계 국제결혼가정 혹은 외국인가정으로 구성되어 있다. 울릉교육지원청은 이러한 상황을 연수에 반영하여 아시아계 출신 부모가 한국사회에서 적응할 때 느끼는 사회적 차별과 편견을 들어보고 이를 참고하여 교원들이 학교 다문화 교육에 반영 할 수 있도록 하는 자리를 마련하였다.

울릉군 가족센터 박지은 강사는 ‘다문화 가정 및 다문화 교육방향에 대한 이해’, ‘다문화 사회의 바른 인식 함양 및 다양성의 중요성’을 주제로 강의했다. 박지은 강사는 교사들의 다문화 교육법, 다문화 학부모가 이주 후 겪는 어려움 등을 경청한 뒤 함께 의견을 나누고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다.

울릉교육지원청 남군현 교육장은 “문화의 다양성을 이해하고 서로를 존중하는 교육을 통해 다문화 학생들이 본인의 문화에 자부심을 갖고 한국사회에 적응할 수 있도록 모두를 위한 다문화 교육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뜻을 밝혔다.

임가영 기자  boslnara@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임가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